서울아파트인테리어 업체 이것만 따져도 성공입니다. (역삼동 삼성동 청담동)
인테리어 업체 선택 잘못하면,
피해 금액만 최소 2천만 원..
한국소비자원 통계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인테리어 피해 접수만
연 2,000건 이상입니다.
즉 지금도 누군가는 당하고 있고,
내가 당할수도 있습니다.
▼ 손해보기 싫다면 이거부터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만 약 1,500건 시공해온
아파트 인테리어 전문 업자 입니다.
실제 서울아파트인테리어 시공 예시
'서울 강남 30평 아파트 인테리어'



'서울 동대문 32평 아파트 인테리어'



아파트 인테리어 비용은
작은 평수도 기본 천만 원은 깨집니다.
여기서 더 문제는
쓸데없는 추가비용으로
덤탱이 씌우는 업체가 많다는 것.
하지만!
이 글을 3분만 집중해서 보신다면
원하는 인테리어, 손해보지 않고
성공할거라 장담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예약 시,
추가비용 0원
(거짓이라면, 10억 즉시 보상)
1. 인테리어 업체에 숨겨진 함정
[서울아파트인테리어 비용 기본 구조 예시]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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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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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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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지, 바닥재, 조명 등 (총 비용의 약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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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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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거, 도배, 전기 등 작업별 인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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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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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계 도면, 폐기물 처리, 관리비 등
|
흔한 인테리어 업체의
눈속임 견적은 이렇습니다.
처음 계약 시 분명 1,500만 원이었는데
최종 견적은 2,000만 원..
이 비용에는
업체들이 절대 먼저 밝히지 않는
3가지 함정이 있습니다.
① 부가세 미포함
가격이 합리적으로 보였는데,
막상 최종금액은
부가세(10%)가 별도인 경우가 많습니다.
견적서 상에 ‘VAT 포함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② 옵션 자재 비용 폭탄
1평에 5만 원이던 자재가,
고급으로 바꾸니 12만 원
3배 차이도 예사입니다.
③ 공사 지연에 따른 추가 비용
자재 지연, 작업 인력 부족등
하루 지연마다 평균 10만 원씩 추가됩니다.
그렇다고 계약 파기하면
위약금까지 물어야 하는게 현실입니다.
2. 업자만 아는 인테리어 비용 절약법
① 자재 브랜드·규격·수량까지
반드시 명시된 견적서 확인
실제 인테리어 공사에서
가장 큰 변동을 만드는 건 ‘자재’입니다.

같은 ‘도배’도 어떤 브랜드,
어떤 등급이냐에 따라
평당 3만 원 vs 7만 원으로
두 배 이상 차이 납니다.
📌비용 절약 팁:
정확한 브랜드명(LG, KCC 등)과 규격,
수량이 있어야 나중에 바뀌는 일 없습니다.
ex) 잘못된 표기: "벽지 시공 - 300만 원"
바른 표기: "LG지인 실크벽지 Z:IN 30롤 (화이트) – 1롤당 32,000원"
② 공정위 인테리어 표준계약서 사용 여부 확인
2025년 기준, 인테리어 분쟁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분야는
1위: 비용
2위: 자재 변경
3위: 하자보수 미이행
이 모든 문제를
사전에 차단하는 유일한 방법은
‘표준계약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표준계약서를 사용한
인테리어 고객의 분쟁률은 3.8%
일반 계약서를 사용한 고객은 13.2%로
약 3.5배 이상 차이가 났습니다.
이 계약서 사용 여부만으로도,
공사 전후의 리스크가 크게 줄어듭니다.
아파트 인테리어는
수천만 원이 오가는 큰 계약인 만큼,
업체 선택이 곧 결과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3. 이것만 알아도 99%는 성공합니다
서울아파트인테리어
1) 업체 직영 소속 전문가인지 확인
많은 분들이 시공 전
포트폴리오 사진 몇 장,
후기 몇 줄만 보고 결정하시는데
절대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요즘 직접 공사를 하지 않고,
하청업체에게 모두 맡기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고객 => (계약) => 계약한 업체 => (하도급) => 시공 하청 업체
|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문제는 하자가 생겨도
법적으로 보상을 못받아요.
이런 업체의 특징이
기본 중에 기본인
'실내건축공사업 면허'가 없습니다.
(1,500만 원 이상 공사 계약 시
필수로 있어야 하는 면허)
면허가 없다 > 계약 불법 > 사기 쳐도 보상 X
계약 자체가 불법이기에
법적 보호를 당연히 받을 수 없는거죠.
저희 회사의 현장 관리자들은
'건설 기술 자격증'을 필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2) 공사 후 A/S 하자 보수 확인
결국 인테리어도 사람이 하기 때문에
실수는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공사 후 A/S를
어떻게 해주냐입니다.
'하자보증보험’이 발급 가능한 곳에서
진행하면 업체가 망해도
나라에서 보상 해주니 반드시 확인하세요.
아정당 인테리어에서는
하자 걱정 없습니다.
1) A/S 최대 3년 보장
*단 공정 별로 A/S 기간이 다릅니다!
타장/도장/창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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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난방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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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붕/방수
|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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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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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
2) 별도 하자 검수팀 보유
공사 후 외관상 보고
마무리하는 게 아닌,
별도 전문 검수팀이 최종 마무리 전,
각 공정 별로 체크를 해주는 거죠.
(타일, 벽지, 바닥재, 목공, 전기 등)

이 때 발생하는 하자는,
전액 무료 입니다.
3) 공정위 표준 계약서 사용
공정위에서 실제 인테리어 피해 사례로
만든 계약서입니다.
시공 불량, 추가 비용, 공사 중단,
계약금 문제 등..
이 모든 문제는,
표준 계약서만 사용한다면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대부분의 인테리어 업체는 표준 계약서
작성이 법적 의무도 아니며,
본인들이 손해 볼 수도
있기에 표준 계약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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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아파트인테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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